수원시평생학습관 2학기 수강생 모집 포스터.(사진=수원시)
수원시평생학습관 2학기 수강생 모집 포스터.(사진=수원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평생학습관이 2019년 2학기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9~12월까지 도시농부체험, 명사 특강, 요리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사회 각계 명사를 초청해 그들의 삶과 시대 화두를 이야기하는 명사특강은 ‘삶을 마주할 용기와 인간의 자유의지에 대하여’(9월 5일, 정유정 작가), ‘책에게 말 걸기’(11월 13일, 은희경 작가)로 진행된다.

문화학자 엄기호의 ‘품위와 명예’, 여성학 강사 정희진의 ‘한국사회의 남성성들’, 채운 비평공간 규문 대표와 함께 ‘안티 오이디푸스’를 읽는 인문학 과정이 마련됐다.

목공 강좌, 텃밭을 가꾸는 ‘도시농부 워크숍’, 한 가지 식재료로 여러 세계요리를 만나보는 ‘세계 집밥’ 등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이밖에 ‘일상 속 예술 마주하기’(10월 16일), ‘건강한 삶을 여는 숙면의 기술’(11월 13일), ‘일상 스트레스 관리와 마음챙김’(11월 15일) 등 특강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면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suwon.go.kr)나 평생학습관 1층 반딧불이 상담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모든 강좌는 선착순 모집이다. 문의는 수원시평생학습관 031-248-9700.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