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과 종로, 용산일대 등 서울 시내에서 상견례, 돌잔치, 환갑잔치 등 중요한 가족모임을 하는 장소를 보면 고급 호텔 뷔페나 한정식집인 경우가 많다. 여유로운 공간에 시설도 고급스러우면서 다양한 외식메뉴가 있어 원하는 음식을 수시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호텔 뷔페는 예로부터 가족외식을 위한 모임장소로 많이 추천되던 곳이었다. 그렇다면 한정식은 무슨 이유로 선호도가 높은 걸까?

한정식은 예로부터 많은 노력과 정성이 들어간 고급 음식으로 자리매김해 제대로 된 한정식전문점은 고위층이 아니면 경험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었다. 하지만 최근엔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으로 비용을 절감하며 한정식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곳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한정식이라는 메뉴 자체가 가지는 고유한 특성도 다른 이유다. 우리나라에서 자라면서 가장 자주 접해온 한식을 고급화한 요리라 성별이나 세대에 따른 기호 편차가 크지 않은 편이다. 특히 상견례 등 중요한 가족행사의 경우 집안 어르신의 평가에 따라 모임 분위기가 좌우되는 경우가 많은데, 건강을 고려해 균형 있는 식단으로 구성된 한정식은 가점을 얻기 좋다.

서울역 인근에서 운영 중인 한정식 맛집 '진풍정 서울역점’은 회식장소 외에 상견례나 돌잔치 등 주요 가족모임을 위한 장소로도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역세권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모임 인원에 따른 독립공간 확보가 가능하다. 고급스러운 전통미와 모던한 편안함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 인테리어, 고급 호텔 못지 않은 정갈한 플레이팅, 직원들의 원숙한 서빙 서비스 등을 특색으로 한다.

외국인 친구들이 많은 신세대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다. 서울 마포구에 거주하는 이진영(28)씨는 “외국인 친구들이 많아 광화문, 종로, 시청, 을지로 등 서울 시내를 자주 가는 편인데, 푸짐하고 격식있게 잘 나오는 진풍정 서울역점에 가본 뒤 한식을 좋아하는 외국인 친구들에게 자랑스럽게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 한정식 맛집 진풍정 서울역점은 지하철 4호선 서울역 11번출구 바로 앞 게이트웨이타워 2층에 위치해 있다. 건물 내에 넉넉한 주차공간이 구비되어 있고 식사 시 평일∙주말 상관없이 주차 지원도 돼 대중교통과 자가용 이용 고객 모두 방문하기 편하다. 

근처에 광화문 광장, 세종문화회관, 종로 인사동 쌈지길, 삼청동 카페거리, 안국동 한옥체험관, 경복궁 서촌 및 북촌 한옥마을, 서대문 형무소, 서울시청, 서울시립미술관, 덕수궁, 명동거리 등 볼거리 및 즐길거리가 다양해 한정식 맛집 방문을 포함해 하루나 1박2일 코스로 서울 시내를 투어하려는 이들에게도 추천하기에 손색이 없는 곳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