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택병원 임직원 등이 사할의 헌혈 캠페인을 벌인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춘택병원)
이춘택병원 임직원 등이 사할의 헌혈 캠페인을 벌인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춘택병원)

[수원일보=박노훈 기자]수원 이춘택병원은 5일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으로부터 헌혈버스를 지원받아 병원 주차장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진행된 헌혈운동은 겨울철 혈액 수급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파트너도움위원회 주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기부받은 헌혈증은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겨울철은 단체 헌혈 비수기로 연중 헌혈 참여자가 가장 적은 시기이다 보니 해마다 겨울이면 혈액 수급에 차질을 빚고, 병원에서도 수술 환자들의 혈액 부족 현상을 겪을 수밖에 없다. 이에 이춘택병원은 도움과 나눔의 손길을 보태고자 2016년부터 년 1~2회 꾸준히 헌혈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원무경영팀 황무연 사원은 "연말을 맞아 보람 있는 일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헌혈이 위급한 환자들의 치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헌혈을 실천하며 사랑 나눔에 동참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