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이춘택병원이 6일 예방차원의 원내 방역을 실시했다.(사진=이춘택병원)
수원 이춘택병원이 6일 예방차원의 원내 방역을 실시했다.(사진=이춘택병원)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수원 이춘택병원이 6일 병원 전 구역 방역을 실시했다. 원내 방역은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면역력이 약해져 있는 환자의 기타 감염에 대한 예방 차원에서 시행한 조치이다.

전문 방역업체 위탁으로 진행된 이번 방역은 소독 약제를 희석해 공간과 바닥, 벽면 등에 분무해 살균하고 이후 환기와 잔류 약제를 처리해 청결한 병원 환경을 유지한다.

이춘택병원은 코로나19의 대규모 유행 이전부터 선제 대응을 펼쳐 왔다. 모든 내원 환자에 대해 병원 진입 전 호흡기 증상, 발열 및 의사환자 해당 여부를 점검하며 전산 조회를 통해 해외여행력을 확인한다. 또 병문안을 전면 통제하고 제한된 보호자만 병원 출입 허가 절차를 거친 후 출입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병원 감염 가능성을 차단했다.
이어 지난달 25일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돼 호흡기 질환 의심환자와 일반 환자의 동선을 철저하게 분리하고 있다.

윤성환 병원장은 "국민안심병원으로서 환자가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도록 단계 높은 감염 예방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며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기인 만큼 따뜻한 말 한마디와 정성스러운 진료로 환자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는 병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