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택병원 제10 정형외과 이수현 과장.(사진=이춘택병원)
이춘택병원 제10 정형외과 이수현 과장.(사진=이춘택병원)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수원 관절전문병원 이춘택병원이 관절질환 치료 및 인공관절 수술 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정형외과 전문의 이수현 과장을 초빙하고, 10월 1일 진료를 시작했다.

로봇 인공관절 수술 및 골절 센터 제10정형외과장을 맡은 이수현 신임 과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의학과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고, 신촌 세브란스병원 전임의 및 임상연구 조교수를 역임했다. 

이후 안산 사랑의병원 정형외과 과장에 이어 인천 21세기병원 정형외과 원장을 지내며 슬관절과 고관절, 견관절 등 다양한 부위의 관절질환 치료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았다. 

또 인공관절 수술용 로봇의 한 종류인 ‘나비오(NAVIO)’를 이용한 인공관절 수술 분야에 있어 풍부한 임상경험과 깊은 전문지식을 갖고 있다는 게 병원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춘택병원은 이수현 과장의 영입으로 로봇 인공관절 수술 연구개발과 발전에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수현 신임 과장은 “정형외과 관절질환 치료에 대한 경험과 연구 노력을 바탕으로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방법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춘택병원은 2002년 국내 최초로 로봇 인공관절 수술에 성공하며 로봇을 이용한 초정밀 로봇 인공관절 수술의 기틀을 닦고, 지난 6월 차세대 7축 다관절 올인원 시스템 로봇 닥터 엘씨티(Dr. LCT)를 이용한 수술에 성공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