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캐릭터 '블루링'
경기도는 새로운 캐릭터 '블루링(Bule Ring)'을 개발, 도정 홍보에 적극 활용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블루링'은 첨단ㆍ창조ㆍ혁신을 의미하는 '블루'와 상생ㆍ조화를 상징하는 '링'을 조합한 것으로, 로고는 원과 직선을 유기적으로 연결, 도내 각 시ㆍ군과 세계 각국의 화합을 표현하고 있다.

도는 새 캐릭터 블루링을 명함이나 브로슈어 등 제작시 활용할 방침이다.

도는 지난해 7월 브랜드 '세계속의 경기도, 글로벌 인스피레이션(Global Inspiration)'을 선포한 뒤 최근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 도민 22.8%, 국민 10.6% 등 저조하게 나타나자 이를 보완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캐릭터를 개발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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