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한능평 제공>

한국능률교육평가원(한능평)에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주관의 사회복지사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평생교육사자격증 등의 국가자격증이 없더라도 일부 심리상담센터·아동보육시설·문화센터 등의 평생교육시설로 인정받는 보건복지부 지역사회 바우처시설에서 업무가 가능한 놀이·인지·미술·아동 등의 각종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에 관련한 수강료를 전액 면제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능률교육평가원(한능평) 무료 이벤트는 고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원의 22가지 자격증 중에서 최대 3가지 과정까지 동시 또는 누적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검색을 통한 홈페이지 접속 및 무료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을 클릭하여 수강료무료접수까지 완료한 자에 한해서 지원된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관련법률에 의거하여 대학을 다니지 않더라도 평생교육원, 전문학교과정 등을 통해 전문학위, 학사학위,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게 하여 취업지원범위의 확대와 자기개발 촉진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특히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서울남부교육청에 등록된 온라인평생교육원(제267호)으로서 각 분야의 심리상담사 및 자기계발 관련 학습지도/인성지도사 등의 22가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있어 갱신할 필요가 없는 ‘자격기본법 제 17조에 의거한 민간자격’을 준수하는 평생유효 교육자격증이다.

자격증 취득 시 바우처사업 분야 중 하나인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내에 영유아발달지원, 아동·청소년정서발달 및 심리지원과 비전형성, 다문화가정아동 발달지원서비스 등 총 8분야 지원서비스시설의 제공인력으로 업무가 가능하다.

개설과정은 연령에 따른 정서발달과 심리지원서비스 교육이 진행되는 아동심리상담사·청소년심리상담사·노인심리상담사와 분노조절장애와 외상 후 격분장애 등의 충동조절장애로 인한 화병·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을 치료하는 에니에그램테스트 관련 분노조절상담사, 우울증과 불안장애증상으로 인해 발병가능한 조현병·틱장애 및 공황장애증상 등을 극복하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와 자폐증·아스퍼거증후군·ADHD증상 등의 아동증후군치료 관련 만다라·모래놀이치료 등이 포함되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 밖에도 강박증·대인기피증·노이로제·트라우마증상 등의 성격장애를 보일 경우 DISC, 에고그램 등의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치료를 진행하는 심리분석상담사, 대상별 음악치료 및 미술치료를 위한 도구 등의 매개체 심리치료과정인 미술심리상담사·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과 가정폭력 및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가족심리상담사·학교폭력예방상담사, 아동·청소년의 비전형성 진로에 관한 사주풀이 등을 통한 진로적성상담사·명리심리상담사가 있다. 

지도사 과정은 학습지도에 관련한 방과후지도사·초등영어지도사·독서지도사·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인성교육에 관련한 부모교육지도사·영재창의지도사·인성지도사·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역시 취득이 가능하다.

해당 관계자는 "1, 2급 자격증이 동시 발급되는 교육과정으로 수강과 시험 진행 시 교안과 예상문제파일을 무료제공하고 있으며, 자격증은 각각 4~6주의 단기과정으로 진행되는 100%온라인 교육과정이다. 스마트폰과 PC로 언제든지 수강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온라인교육원으로 취업실무특강과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하고 있으며, 공로를 인정받아 온라인평생교육시설 분야 프리미엄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