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사회교육중앙회가 불안장애, 스트레스, 강박증, 외상후스트레스장애 등 각종 정신장애 치료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직무에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이들, 취업준비를 위해 자격증 취득을 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서 온라인 강의 및 시험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무료강의지원은 심리상담 치료기법을 통하여 불면증, 화병, 스트레스, 분노조절장애, 우울증 등의 증상 극복을 하고자 하는 자나 심리상담, 심리코칭, 심리치료기법을 통해서 취업의 문을 두드리고자 하는 이들, 국비무료교육(국비지원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무료교육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무료로 자기계발의 기회를 주고자 사회공헌적 취지로 마련한 이벤트이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개설된 자격증 강의는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한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보건복지부 국가바우처시설의 업무제공인력 기준에 명시된 자격증과 일치한 자격증이다. 

이번 이벤트는 고용노동부 워크넷의 국비지원무료교육의 실업자내일배움카드, 근로자(재직자)·직장인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카드, 아이사랑카드, 국민행복카드 등을 사용하지 않고 별도의 구비서류 없이 신청 가능하다.

무료지원이벤트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하면 강의가 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 및 미술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담 분야 및 교육지도 분야 총 22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신청하면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현대인들이 정신적 스트레스 및 우울증, 정신장애(조현병, 망상증, 강박증, 공황장애, 광장공포증, 외상후스트레스장애, ADHD 등)로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개인과 집단의 심신안정 및 정신건강증진을 돕는 전문적인 심리상담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심리상담분야는 정신과병원, 심리상담센터, 사회복지시설(육아종합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재활센터, 대학교, 병원, 진료소, 정신건강증진센터, 정부기관, 학교(초·중·고등학교), 기업체, 군대, 연구소 등에 활용 및 취업이 가능하다.

실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사회복지사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 관심자, 국가자격증 취득으로 자기개발을 하고자 큐넷(Q-Net)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취득 준비생, 국내취업정보사이트나 해외취업사이트 등의 채용정보를 통해 청년취업(고졸 취업 및 대학생 취업)과 전업주부취업(여성취업) 및 중장년취업준비를 해보고자하는 이들 모두에게 이번 무료 지원이 좋은 기회라고 교육원 담당자는 설명했다.

자격과정은 pc 또는 모바일 지원을 통해서 100%온라인으로 자격증 강의 수강과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없이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여 직장인이나 육아맘, 전업주부(여성취업), 대학생 등이 학업과 생업을 병행하며 취득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취업을 위한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에 활용이 가능하다.

심리상담분야는 에고그램 및 에니어그램테스트, MBTI심리유형검사, DISC행동유형검사, 각종 심리테스트, 도구(미술치료(명화그리기, 컬러링북, 색종이접기, 프뢰벨 등), 놀이치료(만다라놀이, 모래놀이 등), 각종기법(인지행동치료기법(CBT) 등)을 활용여 정서적 안정 및 대인관계향상을 도우며 그 종류에는 ‘미술심리상담사·음악심리상담사·놀이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심리상담사’,‘가족심리상담사’,‘노인심리상담사’ 등이 있다.

또한 교육지도분야로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독서지도사및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영재창의 및 초등영어지도사 등 학습능력·집중력 향상을 돕는 자격증과정과 인성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학교폭력해결방안) 등 인성발달에 초점을 둔 자격증 과정이 있다.

이러한 자격증은 상담시설(심리상담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회복지센터와 기업의 CS교육담당 포함)과 교육시설(어린이집 및 유치원, 학원이나 공부방창업, 집중력장애와 아동ADHD증상극복을 돕는 학습클리닉센터, 지역아동센터와 홈플러스문화센터 및 이마트문화센터 포함) 종사와 자기계발 등에 활용된다.

무료교육을 통해 여성취업준비생(여성인력개발센터관심자) 및 전업주부취업, 대학생, 중장년취업준비생, 이직을 고민하는 이직준비생 등 20대, 30대, 40대, 50대 취업준비를 하고자하는 이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서 취업사이트, 취업정보사이트, 구인구직사이트(일자리사이트) 형태의 취업센터라는 공간을 통해서 채용정보, 이력서작성하는법, 자기소개서작성하는 법 등의 관련 자료 제공,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취업에 도움을 주는 취업실무특강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