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이미지=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사회교육중앙회가 스트레스로 인한 편두통증상 및 두려움, 불안장애종류들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등 취업인기자격증, 여성유망자격증, 주부추천자격증 23가지 심리상담사자격증강의 수강료전액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제공 취지는 다양한 심리상담도구와 기법을 활용하여 현대인들의 스트레스원인으로 인한 편두통증상 및 두려움, 불안장애증상 극복에 자기계발을 해보고자 하는 이들, 이를 통한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나 다양한 상담시설취업에 관심있는 이들을 지원하고자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했다.

무료이벤트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가입시 추천인란에 [ 사회교육 ] 기입후 23종의 인기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중 수강희망하는 3강좌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이벤트 담당자에 의해서 무료수강신청확인 및 강의오픈 처리가 된다.

자격증 취득 과정은 최장 6주이내에 PC 또는 모바일을 통한 100% 온라인과정으로만 이루어져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많은 직장인(맞벌이부부), 재취업, 청년취업(고졸취업 및 대학생취업)과 전업주부취업(여성취업), 경력단절여성(경단녀,육아맘) 및 중장년취업준비를 원하는 이들 등 누구나 조건 없이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자기계발 비용을 절감하고자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및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신청,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신청 등에 관심 있는 이들, 의사소통 및 수업운영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사회복지사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 관심자, 국가자격증 취득으로 자기개발을 하고자 큐넷(Q-Net)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취득 준비생, 국내취업정보사이트나 해외취업사이트 등의 채용정보를 통해 취업준비를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일체의 제출서류(국민행복카드, 아이행복카드 및 아이사랑카드 등) 없이 누구든지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이번 기회를 통해서 취업과 시설개설, 자기계발 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교육원의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한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보건복지부 국가바우처시설의 업무제공인력 기준에 명시된 자격증과 일치한 자격증이다. 심리지원·발달지원 바우처 서비스 시설 업무와 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을 통한 자원봉사활동 VMS 인증 등 봉사활동, 재능기부시 많은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다.

편두통원인은 정확한 것은 없으나 혈관의 수축과 확장의 반복, 급변하는 사회에 대한 부적응, 갈등, 스트레스의 심리적인 원인 등이 있다. 편두통증상에는 일반적으로 머리양쪽 관자놀이 부분이 아픈경우가 많으며 긴장성두통일때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난다. 편두통치료방법에는 진통제를 통한 치료, 심리치료를 통한 긴장성·스트레스완화 방법, 민간요법치료 등이 있다.

또한 최근에는 현대사회 부적응 및 스트레스로 막연한 두려움이나 공포증증상(광장공포증, 군중공포증), 공황장애증상 등 급작스럽게 느끼는 정신장애종류가 늘어나고 있다. 불안장애가 강박증증상, 외상후스트레스장애, 범불안장애, 사회공포증 등 복합적인 원인들로 인해서 소화불량, 두통, 가슴답답함, 가슴두근거림, 어깨뭉침, 손떨림, 눈밑떨림 등 다양한 신체적 증상도 나타나게 된다.

심리상담치료기법은 이밖에도 기분장애종류(우울증증상과 조증 및 조울증증상), 학습발달장애종류(ADHD증상, 틱장애증상, 난독증 증상, 히키코모리 등의 자폐증증상), 화병증상 및 분노조절장애증상 등 치료에 도움이 되어 자기계발을 하고자하는 자에게는 ‘사회교육중앙회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이벤트’는 눈여겨볼만하다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한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우울증, 사회공포증 증상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치료기법(CBT)의 인지행동심리상담사, MBTI심리검사테스트를 활용한 화병(충동조절장애, 외상후격분장애) 증상완화로 사회생활 적응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 가족·이혼상담, 부부상담클리닉을 통한 가족관계 갈등조율의 가족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밖에도 놀이·미술·음악심리상담사, 아동·노인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초등영어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인성지도사, 독서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등이 있으며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와 사회복지센터뿐 아니라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어린이집 및 유치원과 아동청소년 상담센터, 수면센터(수면클리닉), 레크레이션 강사, 노래교실, 학습클리닉센터와 지역아동센터, 기업의 CS교육담당이나 기업심리교육 포함 및 다양한 상담시설에 활용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