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가 경계선 성격장애, 반사회성 성격장애, 히스테리성 성격장애, 회피성 성격장애 등 다양한 성격장애에 관심이 있는 이들의 자기계발 및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심리상담사자격증강의 23종을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무료이벤트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입후 심리상담분야 및 교육지도분야의 개설된 23종 자격증강의 중 수강희망하는 3가지강의를 선택하여 수강신청하면 교육원담당자에 의해서 반배정 및 수강오픈 처리 된다.

무료강의제공 취지는 심리학적기법을 통해서 스트레스해소방법 및 각종 성격장애의 해결방법에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 누구에게나 100% 전액무료수강을 제공하고, 대인관계 상담직종이나 교육관련 직종에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취득으로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고자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하였다.

무료제공 취지에 따라 신청간 일체의 제출서류(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1, 2, 카드(취성패) 및 실업자내일배움카드, 재직자(근로자) 내일배움카드신청, 아이사랑카드, 국민행복카드 등)는 필요없이 누구든지 신청만으로도 무료로 수강가능하다.

개설된 강좌는 보건복지부 국가바우처시설의 업무제공인력 기준에 명시된 자격증과 일치한 자격증으로 따라서 심리지원·발달지원 바우처 서비스 시설 업무와 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을 통한 자원봉사활동 VMS 인증 등에 많은 도움을 준다. 전 자격증과정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최장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 자격증시험으로 진행되며 상담관련 직종이나 교육직종 취업, 시설개설, 자기계발 등에 활용된다.

성격장애종류에는 히스테리성, 자기애성, 반사회성, 강박성 성격장애 등이 있으며 성격장애증상은 극적, 충동적, 변덕이 심한 정서적어려움, 지나치게 불안해하거나 유별나게 행동하는 등의 증상이 있다. 성격장애치료방법에는 약물치료 및 심리상담치료 등이 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는 만큼 일반인들도 흔히 앓고 있지만 심한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불면증증상, 고혈압증상, 신경쇠약증상을 비롯한 다양한 정신장애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스트레스치료방법에는 적당한 운동, 명상치료, 약물치료, 심리상담치료를 통한 정서안정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심리상담사분야는 심리검사(성격검사) 및 진로적성검사(인적성검사), 심리상담치료와 감정코칭프로그램을 통해 대인관계향상과 심리안정, 진로상담, 정서장애극복 등을 돕는다. 이에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와 건강가정지원센터, 기업교육이나 CS교육 리더쉽교육담당, 사회복지센터와 학습클리닉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를 포함한 다양한 상담교육시설에서 활동한다.

이밖에도 사회복지관, 요양원, 노인복지시설, 치매노인센터, 수면클리닉센터, 부부상담센터(부부상담클리닉)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에는 ADHD증상치료, 틱장애증상치료, 공황장애증상, 외상후스트레스, 조현병, 불안증증상 등 치료에 도움되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아동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심리안정기법, 학습효과증진에 도움을 주는 아동심리상담사, 기초심리상담학의 심리상담사, 언어발달장애에 대한 언어치료에 도움되는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등에 무료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DISC검사, 에고그램, 에니어그램 등 다양한 심리기법, 테스트, 검사를 통해 분석 및 진단하는 심리분석상담사, 층간소음 등 분노·충동조절장애, 외상후격분장애에 MBTI검사 등을 활용한 분노조절상담사, 만다라놀이치료·모래놀이치료를 통한 놀이심리상담사 등이 있다.

독서지도사(독서코칭)는 읽기교육과 독서토론활동으로 읽고 말하기 반복 숙달로 집중력 높이는 법을 가르치며, 그 밖의 교육지도분야의 자격증으로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독서지도사자격증, 영재창의 및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언어치료사),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 인성교육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등이 개설되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 담당자는 "미래유망직업(청년취업 및 여성유망직업)과 시니어일자리구하기, 취업잘되는직업, 여성인기자격증, 주부취업자격증(주부추천자격증)취득 등을 위한 취업정보사이트(취업사이트), 구인구직사이트 및 일자리사이트, 직업소개소(인력사무소)에 관심 있는 이들과 더불어 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통해서 보육교사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등 취득 및 큐넷을 통한 국가공인자격증, 국가기술자격증 등을 희망하는 이들도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공부를 무료로 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