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가 심리학적 기법을 통해 ADHD증상 및 게임중독증상, 스마트폰중독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치료사) 포함 23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에 전액무료교육 제공으로 인터넷강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제공 취지는 심리검사진단도구(심리테스트)활용과 심리치료기법으로 ADHD치료방법 및 게임중독, 인터넷중독, 스마트폰중독 치료방법 등에 자기계발을 원하는 이들에게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상담관련 직종이나 아동청소년교육관련 직종 등에 취업준비를 해보고자하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취득을 지원코자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또한 무료교육제공 취지에 따라 무료신청 간 일체의 제출서류(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및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신청, 국민행복카드 등)는 없다.

이들과 더불어 심리학적 기법으로 학습장애 및 발달장애종류(자폐증증상과 난독증증상 및 아스퍼거증후군증상 등) 극복, 기분장애종류(우울증증상과 조울증증상 등) 치유, 수면장애증상종류(불면증증상과 기면증증상 및 하지불안증후군증상) 해결, 불안장애증상종류(분리불안장애와 강박증증상 및 대인기피증증상과 공황장애증상 등) 극복방법 등에 관심 있는 이들도 이번 무료교육제공이 좋은 기회라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전 자격증과정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4주에서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이 진행된다. 교재는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취업과 시설개설(창업) 및 자기계발 등을 목적으로 활용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는 취업준비생들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홈페이지에 무료구인구직사이트형태로 취업정보센터를 오픈하여 무료취업정보 및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방법제공,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포털에 자원봉사 신청방법 등의 정보를 무료열람 가능토록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사용하는 아동들이 늘어나면서 이에 중독현상을 보이는 문제점들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있다. 스마트폰 중독 증상 뿐만 아니라 인터넷중독과 게임중독증상도 학업, 업무, 일상생활 등에 지장을 주는 등 문제점들이 많아 통제력과 조절력을 키우기 위한 인터넷중독, 스마트폰중독, 게임중독의 치료방법으로 인지행동치료가 있다.

ADHD란 주의력과 집중력이 결핍된 과다활동장애를 뜻한다. 이중 소아ADHD증상은 잠자기와 먹는 것이 매우 불규칙하고 용변훈련에 어려움이 있으며, 아동ADHD증상은 모터가 달린 것처럼 뛰어다니고 부모나 교사의 말을 잘 듣지 않는다. 또한 청소년ADHD증상은 게임중독(인터넷중독)이나 청소년스마트폰중독증상 및 학교부적응을 보일 수 있으며, 성인ADHD증상은 사회적 기술의 결핍으로 잦은 이직과 알콜중독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ADHD치료 및 극복방법으로는 충동성감소 및 집중력장애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치료, 사회성발달을 위한 그룹치료와 단체상담, 학습치료 및 놀이치료와 투약 등이 해당된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23가지 자격증종류 중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아동심리상담센터),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청소년상담센터), 가족심리상담사(가족상담센터 및 부부상담클리닉), 미술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증상 및 화병증상극복)와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 등이 심리상담사 분야 개설과정에 포함되며 인성교육지도사와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부모교육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이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개설과정에 해당된다.

취득한 자격증은 상담관련시설이나 교육분야에 활용이 되며 상담 관련 시설에는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 뿐 아니라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다문화가정), 부부상담클리닉(부부상담센터) 및 아동청소년상담센터, 기업의 CS코칭이나 리더쉽교육, 집중력 장애극복을 위한 학습클리닉센터 포함 다양한 시설이 있으며 교육관련 시설에는 학교기관이나 어린이집 및 유치원, 학원이나 공부방창업취업, 홈플러스문화센터나 이마트문화센터프로그램, 신세계문화센터, 롯데문화센터 등에서의 강사취업, 진로상담센터 등을 포함한 다양한 시설 등이 해당된다.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가 제공하는 무료자기계발지원은 미래직업이나 요즘 뜨는 직업, 평생직업 및 은퇴 후 직업준비 등을 해보고자 미래유망자격증, 여성유망자격증 등의 취업자격증취득을 원하는 이들에게 전액무료로 자격증 공부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