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사회교육중앙회가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제공 이벤트’를 통해서 강박증, 망상증상 등의 극복방법 및 불면증증상 등의 수면장애 치료에 관심을 가지고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거나 관련업무에 취업을 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서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치료사) 포함 23종 1급2급 자격증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는 심리상담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법, 진로적성검사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다양한 심리정서장애 증상(사회공포증과 강박장애 및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등의 불안장애, 우울증증상과 조증 및 조울증증상 등의 기분장애, ADHD증상이나 틱장애증상 및 자폐증증상 등의 학습발달장애) 극복방법을 알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이번 무료교육을 통해서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가입시 추천인란에 [ 사회교육 ]을 기입 후 개설된 23가지의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서 수강신청하면 된다. 교육원 담당자에 의해서 무료이벤트 신청이 확인되고 반배정 및 수강오픈 처리 된다.

교육원 자체의 무료이벤트 취지에 맞게 자격조건이나 제출서류(취업성공패키지1,2카드(취성패), 재직자내일배움카드(근로자내일배움카드), 실업자내일배움카드, 아이사랑카드,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아이행복카드 등)는 일체 필요 없다.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각종 정신장애에 노출되어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불면증, 우울증, 사회공포증, 광장공포증, 조증, 망상성(편집성) 인경장애, 외상후스트레스, 급성 스트레스, 건강염려증, 강박증 등 다양한 질환의 조기치료 및 극복방법이 중요하다.

수면장애중 불면증증상은 쉽게 잠이 들지 못하거나, 수면도중 쉽게 깨는 것으로 불면증종류에 갱년기불면증, 임산부불면증 등이 있다. 불면증원인으로는 극심한 스트레스 또는 트라우마 등 심리적 요인이 있으며 이로 인해서 만성피로, 우울증증상, 무기력증증상 등을 동반하기도 한다. 불면증치료를 위해서는 심리안정을 위한 상담치료 및 투약, 수면치료 등의 극복방법이 있다.

강박증증상은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강박적사고 및 강박행동을 반복적으로 하는것을 특징으로 강박증종류에는 물건에 대한 집착을 보이는 저장강박증, 정리, 오염, 청결에 대한 강박증(결벽증) 등이 있다. 강박증원인에는 유전적인 요인, 정신적인스트레스, 뇌구조 이상 등이 있으며 강박증치료방법은 약물치료나 심리상담을 통한 인지행동치료 등이 있다.

개설자격과정은 PC, 모바일로 최장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이 진행된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취업과 시설개설 등의 목적으로 활용된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센터를 마련하여 무료취업정보와 롯데마트문화센터 등에 강사지원방법, 한국사회복지사협회나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에 자원봉사신청방법 등을 무료제공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23가지 자격증종류 중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아동심리상담센터 청소년상담센터), 분노조절상담사(에니어그램테스트) 및 심리분석상담사(DISC검사 에고그램테스트), 진로적성상담사(진로적성검사 MBTI검사),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 등은 심리상담분야 자격과정에 포함되며 인성교육지도사와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언어교육 언어치료), 부모교육지도사 등은 교육지도분야 자격증과정에 해당된다.

이러한 자격증들은 교육지도시설인 학습클리닉센터, 아동복지센터, 초등학교 방과후지도사, 공부방, 개인 사설학원, 지역아동센터등에서 많이 요구되거나 자격증 취득후 공부방 및 교습소를 직접운영하면서 지도하는 분들에게도 필요하다.

또한 심리상담분야의 적용이 중요한 놀이심리상담센터, 초중고 정규 교육시설 방과후 상담교사, 영유아 보육시설, 유치원, 어린이집, 놀이방, 보육시설 등 관련직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교육원 담당자는 “큐넷 국가자격증 및 워크넷 취업사이트 등에 관심 이들은 자기계발과 취업경쟁력을 높이고자 미래유망자격증, 여성유망자격증 등의 전망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한다. 본원은 앞으로도 무료지원을 통해 취업 잘 되는 요즘 뜨는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주부자격증추천과정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