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로 심각해져 가는 미세먼지로 인해 예전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던 실내 공기 질도 깐깐히 따져 보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바깥 공기가 좋지 않아 환기를 시킬 수 없다 보니, 실내 공기라도 철저히 관리해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겠다는 것. 공기청정기를 여러 대 구입해 방마다 두고 사용하기도 하고, 이동 시 마시는 공기까지 생각해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경우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집 안에서 가장 많은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을 발생시키는 곳인 ‘주방’의 공기 질은 단순히 일반 공기청정기만으로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요리하기 위해 켜는 가스레인지, 음식을 튀기고 굽고 가열하는 등 조리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발생하는 유해가스와 미세먼지, 유해물질들은 부엌을 넘어온 집 안에 퍼지며 건강을 위협한다. 주부들이 폐암에 걸리는 원인으로도 지목될 정도.

미세먼지 때문에 창문까지 닫고 요리를 한다면 그 정도는 더욱 심각해진다. 생선요리는 물론 굽거나 튀기는 요리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는 대기 중 농도 ‘매우 나쁨’의 최대 22.7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히려 바깥공기보다 실내 공기가 더욱더 심하게 오염될 수 있는 것이다. 공기청정기를 틀어 두고 조리한다고 하더라도 오히려 공기청정기 필터에 음식 냄새가 배는 등 역효과가 나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이에 강력한 주방 환기 효과를 자랑하는 한일전기의 레인지후드가 주목받고 있다. 1964년부터 이어져 온 오랜 전통을 지닌 모터의 강자 한일전기가 국내에서 직접 개발 및 생산한 모터를 탑재한 만큼 뛰어난 환기 효과로 건강하고 쾌적한 주방 환경을 만들어준다.

한일전기의 레인지후드는 고풍량 시코로팬을 채용해 강력한 배기 효과는 물론, 본체에 스테인리스를 사용해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 및 오랫동안 사용하더라도 변함 없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청소 및 관리가 간편한 알루미늄 필터를 채용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기존 레인지후드들이 사용하는 삼파장(1개소)가 아닌 화이트 LED램프(2개소)를 채용해 조리공간을 환하게 밝혀준다.

주문 및 설치 또한 간편하다. 가정의 후드 길이를 측정해 사이즈를 체크한 뒤 가구장 유무에 따른 제품을 주문하면 한일 해피콜을 통해 전문가가 일정 협의 후 직접 방문해 설치해준다. 도서산간지역을 포함한 전국 어디든 설치가 가능하며, 한일전기 직영몰 마이한일을 통해 쉽게 구매 및 설치가 가능하다.

어떤 공간에서든 음식은 곧 건강과 직결되기 마련이다. 그 음식을 만드는 조리공간의 공기 질이 바깥보다도 심각한 수준이라면 조리를 하는 사람은 물론, 함께 공간에 머무는 가족들의 건강까지 도리어 위협할 수 있다. 조리 시 레인지후드 사용의 생활화는 쾌적하고 건강한 주방을 만드는 첫걸음임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