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제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의 하나로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카자흐스탄공화국을 방문해 국제 교육정보화 지원 교류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 경기도교육청은 카자흐스탄공화국을 방문해 국제 교육정보화 지원 교류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은 그동안 쌓아온 교육정보화 인프라 구축에 대한 경험과 ICT 교수-학습 활용 방안을 연수를 통해서 카자흐스탄공화국 끄즐오르다주 교육기관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내용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웨어에서 무상 지원되는 기본 운영체제 외에 한글과 컴퓨터의 워드프로세서인 '한글 2002 SE'와 인텔코리아의 도면설계용 소프트웨어 '케디안2006 프로' 등을 탑재한 재활용 PC 100대를 지원해 카자흐스탄공화국 교육환경에 맞는 맞춤형 교육정보화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PC를 지원하는데 그치지 않고 교육정보화 관련 교육행정가와 교원 20명을 12월 12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에서 ICT 교수-학습 활용 방법 등 교육정보화 관련 초청연수를 실시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국제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은 산학이 협동해 국가의 이미지를 높이는 것은 물론 유학생 유치와 교육정보화 각종 기자재의 해외 시장 진출로 이어져 e-러닝 선도국가로서 발판을 확고히 다지는데 일익을 담당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