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불경기로 창업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창업 아이템 역시 변화를 거듭하며 다양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학생,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터디카페 창업의 경우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자랑한다.

하지만 인기 있는 창업의 대부분이 그러하듯 많은 경쟁자가 몰리는 창업은 높은 경쟁률로 인한 폐업의 위기를 겪을 가능성이 크다. 스터디카페 역시 예외는 아니다. 수많은 경쟁 업체들이 몰리는 스터디카페 창업은 차별화된 운영 방식, 제공 시스템, 가격 경쟁력 등의 조건이 갖춰져야만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국민 공부 멘토 공부의 신 강성태가 런칭한 ‘그루스터디센터’의 경우 무인 운영에 초점을 둔 탄탄한 시스템으로 스터디공간을 만들어 매장별 높은 수익률로 업계의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그루스터디센터는 ‘어떻게 하면 공부를 올바르게 잘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서부터 시작된 프리미엄 독서실로 공부의 방향성을 잡아주는 학습 공간을 기본 바탕으로 삼고 있다.

그루스터디센터는 다양한 학습컨텐츠와 진로에 대한 문제를 함께 고민한다. 공부의 신 강성태가 경험한 공부 방법을 전수받을 수 있는 ‘공신닷컴’과 공무원 시험 강의 ‘아모르이그잼’ 등의 학습 컨텐츠를 제공하며, 진로 검사 서비스 에니어그램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의 더욱 편리한 독서실, 스터디카페 이용을 돕고,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는 그루만의 운영 솔루션 노하우를 담아낸 양방향 무인 키오스크 운영을 통해 무인스터디 카페 창업 비용절감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책상 내 무선 스마트폰 충전시스템과 개인 램프 조명, 콘센트를 갖춘 스마트데스크를 적용하였는데 이 시스템은 좌석 사용 여부에 따라 자동으로 온오프 기능이 실행되어 전기요금 절감효과도 이뤄내는 똑똑한 아이템이다.

이와 함께 그루스터디는 전문 상권분석팀의 특급 상권 공략으로 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체계적인 사전예약 시스템 도입으로 오픈하는 점주들에게는 고정 고객 확보 기회가 주어지게 되며, 본사 전담 인테리어 연구소에서 나온 친환경 컨셉 ‘더포레스트’와 고풍스러운 느낌의 인테리어로 고객은 물론 점주들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프리미엄독서실 창업 그루스터디센터 관계자는 “최근 많은 사람들이 스터디카페 창업에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그루스터디센터는 창업시 가장 고민되는 인건비 등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무인 키오스크로 출입문, 시설, 입출입, 무단 출입자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창업 시에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본사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까지 함께 제공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그루스터디센터는 스터디카페 부문 베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현재 구의광장센터, 대화역센터, 분당서현센터, 경북도청센터 등 전국 가맹점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빠른 전국 매장 확장과 함께 예비창업자를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그루스터디센터의 창업 정보는 그루스터디센터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