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천 그림 그리기대회를 알리는 홍보 포스터(사진=오산시)
오산천 그림 그리기대회를 알리는 홍보 포스터(사진=오산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오산시는 오는 10월 16일‘제5회 비대면 오산천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맑고 아름다운 오산천 그리기’라는 주제의 이번 대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방식을 도입해 각 가정에서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진행하며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유튜브 생방송으로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오산시 초등학교 저학년(1학년~3학년) 및 유아(5세~7세)며 29일 오전 10시부터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osanchild.or.kr)를 통해 사전접수를 받는다.

사전 접수한 가정은 대회에서 사용되는 도화지를 아이사랑놀이터(1호점~6호점)에서 직접 방문수령하고 미술도구는 개인이 준비한다. 대회는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유아부가 진행되며, 13시 30분부터 15시 30까지 초등부가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하고자 그리기 대회 중 모래아트 및 클래식 공연, 함께하는 과자 만들기 키트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수상작에 대한 전시회는 11월 8일부터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