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상상캠퍼스 2022 신규단체 모집 공고 포스터.(사진=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2022 신규단체 모집 공고 포스터.(사진=경기문화재단)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가 2022년 신규 입주자(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2022년 모집규모는 총 15개 공간으로 생활1980(3개 공간), 청년1981(3개 공간), 공작1967(2개 공간), 생생1990(4개 공간), 공간1986(2개 공간), 디자인1978(1개 공간)로 구성돼 있으며,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해당 공간에 입주할 15단체를 선발한다.

경기상상캠퍼스 입주자(단체)란, 상상캠퍼스 공간과 자원을 기반으로 사업 아이템을 개발하고자 하는 문화예술 기반의 창업·창직 개인 및 단체를 의미한다. 

경기상상캠퍼스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실험을 하고자 하는 문화예술 기반의 예비창업자 및 단체라면 누구나 신규 입주자(단체) 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입주자(단체)로 선정되면 1년간 입주자(단체)로 활동하게 되며, 입주 연장은 심사를 거쳐 최대 3년까지 가능하다. 

합리적인 공간 사용료와 휴게 공간, 입주단체 전용 대관 공간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판로개척을 위한 대외진출·전문교육 및 컨설팅·경기상상캠퍼스 굿즈숍 입점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전년도 모집과의 차이점은 ‘일반입주’와 공간의 특수성에 따른 ‘기획입주’로 나누어 지원을 받는다는 점이다. 

일반입주는 문화기획·손살이공방·융복합문화·생활문화·디자인 분야로 기존 방식과 동일하게 10개 공간의 입주단체를 모집한다. 

기획입주는 식음 기반 콘텐츠 기획·문화 콘텐츠·음향기자재·공유 입주·창작 메이커로 분야를 구분하여 보다 공간 특수성을 지닌 총 5개 공간의 입주단체를 선발한다.

모든 단독입주 공간은 컨소시엄 입주가 가능하며, 문화기획 및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활동이 가능한 자, 상상캠퍼스 운영규칙에 동의하며 공식행사 및 프로그램, 사업에 참여 가능한 자, 비대면 사업 운영 의지가 있는 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공고기간은 12월 17일(금)부터 2022년 1월 7일(금)까지이며, 경기문화재단(https://www.ggcf.kr/) 및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http://sscampus.kr)에서 모집자격 및 필요 공간의 조건을 확인 후 1월 7일(금) 오후 6시까지 신청서와 필요한 증빙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입주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1월 중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고, 선정된 단체는 2022년 3월 1일부터 경기상상캠퍼스 입주가 가능하다.

경기상상캠퍼스는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을 리모델링해 2016년 문을 연 후 모든 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도민창작문화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