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전경.
경과원 전경.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4차산업혁명 시대 중소기업 제조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마트팩토리 Micro-Learning 온라인 교육컨텐츠를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GSEEK에 공식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교육과정은 ‘중소기업을 위한 스마트공장 고도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교육 수요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당 10분 미만의 Micro-Learning 컨텐츠로 제작됐다.

교육과정은 ▲스마트공장 고도화의 본질과 발전 단계, ▲품질검사 공정 자동화를 위한 AI 비전검사, ▲근로자의 디지털 트랜스포매이션을 위한 AR, ▲스마트공장 디지털 인프라를 위한 클라우드, ▲스마트공장 고도화 추진 팁 등 총 10개 강의로 이뤄져 있다.

또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박한구 단장을 비롯한 관련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 인터뷰를 포함하는 등 교육수강을 통해 스마트팩토리에 관한 Insight와 실무팁을 얻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

교육은 GSEEK에서 ‘스마트팩토리’를 검색하여 수강할 수 있으며, GBSA 아카데미 홈페이지(www.gbedu.or.kr)와 TalkIT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경과원 유승경 원장은 “스마트팩토리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풍부한 실무팁을 담고 있는 이 콘텐츠가 제조 중소기업 경쟁력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과원은 4차산업분야 교육을 지원하는 핵심기관으로서 도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끌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교육지원팀(031-259-6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