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가 2023년 발간한 시정소식지 '용인 소식'.(사진=용인시)
용인시가 2023년 발간한 시정소식지 '용인 소식'.(사진=용인시)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용인특례시는 내용과 편집을 대폭 개편한 월간 ‘용인소식’에 대해 시민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시가 연말을 맞아 '용인소식' 시민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97.1%(277명 중 269명)가 만족한다고 밝혔다. 

‘아주 만족한다’고 한 응답자도 85.6%(237명)나 됐다. 

불만족을 표시한 응답자는 5명이다. 

시는 11월 17일부터 12월 4일까지 17일간 '용인소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가 가장 큰 관심을 나타낸 것은 역사, 문화, 인물 등을 소개하는 ‘커버스토리’였다. 

시민들은 응답을 통해 '용인소식'에 여러 건의를 하기도 했다. 

도서관 행사나 공연 프로그램의 경우 신청 기간을 고려해 다음 달 프로그램을 소개해 달라는 의견, 취업‧보건‧교육 관련 정보는 더 자세하게 실어달라는 주문도 나왔다. 

'용인소식'이 더 많이 다뤄줬으면 하는 내용으로 시민 삶에 와닿는 각종 시정정책과 제도(171명, 61.7%), 이벤트-공연-전시 등 문화정보(43명, 15.5%) 등이 꼽혔다. 

시는 내년도 제작에서 이 같은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이상일 시장은 “시민들에게 용인의 역사, 전통, 인물, 문화, 그리고 현재 벌어지고 있는 많은 변화와 미래 비전,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 등을 보기좋고 알기 쉽게 제공하기 위해 '용인소식'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데 현명한 시민들께서 '용인소식'의 변모에 대해 호평을 보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설문조사를 통해 접수된 시민들의 의견을 잘 반영해서 '용인소식'을 더욱 더 잘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