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경기도의회 의원 종무식에서 ‘2023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로 최종 선정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왼쪽 7번째)과 위원들이 염종현 의장(오른쪽 7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2023년 경기도의회 의원 종무식에서 ‘2023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로 최종 선정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왼쪽 7번째)과 위원들이 염종현 의장(오른쪽 7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이영봉)가 21일 개최된 ‘2023년 경기도의회 의원 종무식’에서 ‘2023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로 최종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 선정’은 지난 11월 있었던 도의회 행정사무감사 기간에 감사와 관련한 상임위 활동내용을 세부적으로 나눠 정량적, 정성적 평가를 통해 선정된 결과로, 11개 상임위 중에서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모든 평가항목에서 최상위 점수를 받아 그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 초반부터 철저한 사전준비와 심도있는 분석으로 눈길을 끌었다.

수감기관에 대한 1000여건에 육박하는 요구자료와 답변서에 대한 분석, 현지감사, 보조공무원 자체교육 등으로 행정 전반에 대한 심도있는 정책분석, 증인 56명에 대한 송곳같은 질의, 그리고 창의적인 대안 등을 제시해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영봉(더불어민주당, 의정부2) 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위원회로 선정된 것은 16명의 문화체육관광위원들이 책무를 성실히 이행한 결과”라며 “내년도에도 다양한 사업들이 효율적으로 추진되고 집행될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1대 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는 이영봉 위원장, 황대호(더불어민주당, 수원3) 부위원장, 임광현(국민의힘, 가평)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성수(더불어민주당, 안양1), 이한국(국민의힘, 파주4), 윤충식(국민의힘, 포천1), 김철진(더불어민주당, 안산7), 박진영(더불어민주당, 화성8), 이석균(국민의힘, 남양주1), 윤성근(국민의힘, 평택4), 유종상(더불어민주당, 광명3), 이경혜(더불어민주당, 고양4), 윤재영(국민의힘, 용인10), 이혜원(국민의힘, 양평2), 조미자(더불어민주당, 남양주3), 최승용(국민의힘, 비례) 의원이 속해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