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일보=이수원 기자]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복지환경위원회·산업건설위원회는 제245회 임시회 중인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주요 사업 현장에 대한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의원들이 창의채움교육센터를 방문, 현장활동을 실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의원들이 창의채움교육센터를 방문, 현장활동을 실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기획행정위원장 정일구 위원장과 이종원 부위원장, 최재영·김혜영·최준구·류정화 위원은 평택시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해 담당 공무원 및 현장 관계자로부터 사업 현황 및 향후 추진 계획 등을 청취하고 문제점과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1일차인 12일엔 △카이스트(KAIST) 대전 본원을 방문했고, 2일차인 13일에는 △창의채움교육센터 △평택여자단기청소년센터를 찾았으며, 3일차인 14일에는 △평택시일자리센터 △평택 산업단지관리공단을 각각 방문했다.

정일구 위원장은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현장활동을 통해 사업추진 현황과 애로사항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의원들이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사업 부지를 방문, 관계자의 설명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의원들이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사업 부지를 방문, 관계자의 설명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김승겸 위원장과 김순이 부위원장, 이관우·최선자·김명숙 위원은 평택시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해 담당 공무원 및 현장 관계자로부터 사업 현황 및 향후 추진 계획 등을 청취하고 문제점과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1일차인 12일 △카이스트(KAIST) 대전 본원을 방문했고 2일차인 13일에는 △현덕 수장고 △합정 수장고 △스마트 그린도시(물순환) 조성사업 부지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국제대학교)를 찾았으며, 3일차인 14일에는 △고덕 공공폐수처리시설 △고덕 삼성반도체 방류수 처리지점 △서타면 웃다리문화촌 △서탄면 내천리 배수펌프장을 각각 방문했다.

김승겸 위원장은 “임시회 기간 중 실시한 현장활동을 통해 사업 추진 현황을 파악하고 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책임감을 높일 수 있었다”며 “3일간의 현장활동을 통해 확인한 사안들을 바탕으로 주요 현안 사업들이 실효성 있게 추진돼 시민의 복리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의원들이 현장활동을 펼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의원들이 현장활동을 펼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이기형 위원장과 소남영 부위원장, 김영주·강정구·이윤하·김산수 위원은 평택시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해 담당 공무원 및 현장 관계자로부터 사업 추진현황과 향후계획 등을 청취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1일차인 12일에는 △카이스트(KAIST) 대전 본원을, 2일차인 13일에는 △안중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예정지 △은실·모산 근린공원 조성 현장 △관내 공동주택 무인차단기 및 완충녹지 방음벽 설치 현장을 방문했으며, 3일차인 14일에는 △브레인시티 1~2단계 사업추진 현장 △자동차등록번호판 발급대행 위탁 현장 △고덕 로컬푸드 직매장 예정지 △행정타운·평택아트센터 사업추진 현장을 각각 방문했다.

이기형 위원장은 “회기 중 현장 활동은 서류 중심의 안건 심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민생현장을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세밀하고 정제된 안건 심사를 추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한다”면서 “산업건설위원회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강화해 내실 있는 안건 심사를 도모하고 정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