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의미 있고 신나는 체험활동을 찾는다면 수원청소년문화센터가 운영하는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자.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2009년 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 활동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자치활동을 통해 센터의 운영과정에 직접 참여하면서 모니터링 활동, 청소년프로그램기획, 지도력 교육, 타 기관 교류활동 등과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수원시 거주자나 수원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9세~24세)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12월 1~ 31일까지이다. 홈페이지(www.sycc.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접수하면 된다.

또 공동체 정신과 봉사 활동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이라면 제3기 SYCC봉사단 단원에 지원해 보자. SYCC봉사단은 1년 동안 활동하며 봉사활동과 관련한 교육을 받고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및 사회복지시설에서 다양한 봉사에 참여하게 된다.

또 직접 봉사프로그램을 기획해 진행도 하고, 봉사활동에 필요한 것들을 직접 찾아보고 준비하는 과정도 배울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중·고교생이며 30명을 선발한다. 모집기간과 참가신청서 이용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같다.

청소년들이 직접 영상작품을 만들 수 있는 '2009 청소년방송영상아카데미'도 시행한다. 방송 현직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을 강사로 초청해 연출, 촬영, 편집 교육의 VJ강좌가 마련된다. 그뿐만 아니라 현직 아나운서가 강의하는 아나운서 강좌와 배우의 꿈을 키우는 청소년을 위한 연기강좌도 진행된다.

수원시 관내 초등생 4학년 이상부터 고교생까지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청소년 40명을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12월 1일부터 28일까지이며, 수원청소년인터넷방송국 홈페이지(www.suwonyouth.tv)에서 직접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