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2월부터 광교신도시 내 에듀타운 A12블록(전용 면적 85㎡ 이하) 중소형 1764세대에 대한 분양이 시작된다. 사진은 에듀타운 A12블록의 실시설계 적격자인 현대컨소시엄의 ‘에듀스테이트’ 조감도.
광교신도시 내 최대 관심지역이자 최고의 입지로 평가를 받는 에듀타운 내 4개 블록, 2937세대가 오는 12월부터 순차적으로 분양에 들어간다.

경기도시공사는 30일 A12 블록(1764세대)의 실시설계 적격자로 현대컨소시엄이 선정됐다.

현대컨소시엄은 에듀스테이트(교육의 가치를 실현하는 고품격 주거단지)라는 컨셉으로 에듀타운 마스터플랜을 구체화시켜, 광교 내 최고 명품 주거단지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시공사 측은 “매머드급 브랜드와 시공 능력으로 에듀타운은 최고 품질까지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교육네트워크, 명품 주거단지 표방

현대 컨소시엄은 ‘단지에서 세대까지 이어지는 교육네트워크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통학로 따라 교육시설을 배치하고, 전자학습 시스템(VOD)을 제안했다.

또, 조망과 일조, 배치, 단위세대 계획 등 전반에 걸쳐 ‘거주 환경을 극대화한 명품 주거단지’를 표방했다.

이와 함께, 친환경 녹색단지 조성을 위해 에듀타운 내 녹지축을 연결하고, 친환경 건축 최우수등급 단지, 신재생 에너지 계획, 그린 홈 개념이 도입된 친 에너지 건축 계획을 제시했다.

이외에도 여성, 어린이 노약자 등을 배려하기 위해 임시정차가 가능한 승하차 공간(Drop-off Zone), 단지 전체의 무(無)장애 공간계획, 여성의 안전을 위한 주차장 계획, 실시간 가족안심 시스템 구축도 내놓았다.

경기도시공사에서 추진하는 에듀타운은, 현재까지 광교신도시에서 분양하는 단지 중 최대 규모이다. 향후 에듀타운 인근에는 신분당선 연장선(가칭 경기도신청사역)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강남까지 30분 만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경기도 신청사가 단지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원천 호수공원이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

● 85㎡ 이하 A12블록, 무주택 세대주 대상

에듀타운은 총 4개 블록(A12~15), 2937세대로, 이번 실시설계적격자가 선정된 중소형 블록(A12)은 금년 12월 3.3㎡당 1,100만원 후반대로 분양될 계획이다.

10월말 실시설계 적격자가 선정될 중대형 블록(A13~15)은 내년 1월 3.3㎡당 1,200만원 후반대로 분양될 예정이다.

A12블록은 전용면적 85㎡이하로 무주택 세대주(청약저축 가입자)가 대상이다.

A13~15블록은 전용면적 85㎡ 초과로 청약예금을 가진 수도권 수요자가 대거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 광교신도시 내 에듀타운 분양 규모
최근 광교신도시는 정확하고 정보 제공을 위해 광교테크노밸리 건너편에 총530㎡ 규모의 광교안내센터를 열었다.

센터에서는 에듀타운 분양에서 교통, 조감도 등 광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물론 현장 조성과정까지 볼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연휴 없이 운영된다. 향후 에듀타운 분양상담과 계약체결 장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