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연말까지 도내 지하철역이나 버스터미널, 동사무소, 공원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에서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진다.

경기도는 KT와 손잡고 올 연말까지 도내 31개 시·군 전역 인구밀집지역, 공공장소 등에서 경기 와이파이(Wi-Fi)존을 설치, 자유로운 무선 인터넷 이용이 가능토록 추진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도 정보화기획단 관계자는 “올 연말이 되면 도내 공공장소에서 노트북을 이용한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해지고, 스마트폰 이용자 역시 해당 지역에서 자유로운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현재 도는 31개 시군에 와이파이존을 설치할 공공장소를 파악하고 있으며, KT와 구체적인 사업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도는 올해 말까지 최소 2500곳 이상에 와이파이를 설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올해 이후에도 순차적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 오는 2014년까지 도 전역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IT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수가 150만을 넘어서고 도민의 생활방식을 변화시킬 만큼 스마트폰 열풍이 고조돼 있는 상황에서 경기도의 IT경쟁력과 도민의 정보이용권 확대를 위해 KT와 적극 협력해 무선인터넷 존 설치를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