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경기도내 중소기업 수원으로 오라."

경기도가 지식경제부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주관아래 오는 17일 경기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수원)에서  KOTRA, 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보험공사 등 수출 유관기관들과 함께 중소기업을 위한 수출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합동설명회는 각 기관별로 진행되는 다양한 2011년 중소기업 수출 지원시책을 안내하는 자리로 수출기업인들에게 다양한 정보 습득의 장이 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이번 설명회에서 ‘세계무역환경과 대응전략’을 주제로 특강도 이뤄져 기업들이 해외무역시장의 변화를 체감하고 수출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설명회장 밖에서는 기관별로 상담코너를 마련, 1:1 상담을 통해 세부적인 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

경기도는 이번 합동설명회가 국가정책과 유관기관 수출 지원시책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도내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금년은 세계 아홉 번째로 무역1조 달러 달성과 한-EU FTA 발효로 본격적인 FTA시대에 대비해 경기도는 이머징마켓 개척 지원, FTA 대응체계 강화 등 수출중소기업을 위한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