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장안문에서 행궁광장 구간에서 열린 시민퍼레이드.(사진=수원시)
지난해 장안문에서 행궁광장 구간에서 열린 시민퍼레이드.(사진=수원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는 오는 10월 수원화성문화제를 준비하기 위한 추진위원회 2기 위원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기획홍보분과(시민참여 활성화 방안 마련, 시민참여 활동 홍보), 지역참여분과(지역주민 참여사업 제안·운영), 모니터링분과(시민 아이디어 수렴 활동, 시민평가단 활동), 자원봉사분과(행사 안내, 안전·거리질서 유지 등 자원봉사 활동) 등 4개 분과별로 20명 이내로 위촉할 계획이다. 

만 18세 이상이며, 주민등록 거주지가 수원이거나 수원시에 있는 기관‧영업점에 근무하는 사람이면 신청 가능하다. 수원화성문화제, 위원회 모든 일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고, 수원화성문화제 발전을 위해 재능기부 등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28일 오전 9시부터 5월 11일 오후 6시까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링크 클릭해 지원신청서 제출하면 된다.

시는 별도의 선정위원회 구성 후 서류심사를 통해 위원을 선정, 5월 중 문자메시지로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미 선정자에겐 별도 통보는 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