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구직 청년 대상 ‘청년 면접합격 패키지’ 지원 홍보물.
오산시 구직 청년 대상 ‘청년 면접합격 패키지’ 지원 홍보물.

[수원일보=이수원 기자] 오산시는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낮추고 취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청년 면접합격 패키지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던 기존‘청년 면접합격 응원세트 사업’을 확대한 이 사업은 면접 준비단계부터 사후관리까지 면접 전 과정을 지원한다.

면접 준비단계에서는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직업상담사와 ‘면접컨설팅 및 취업 아카데미’를 통해 구체적인 취업전략에 대해 상담받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등을 첨삭 받을 수 있다.

기존 청년 면접합격 응원세트 사업인 면접 진행단계에서는 △면접정장 무료 대여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또는 사진촬영 헤어메이크업 △수험서 자격증 교재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면접 사후관리 단계에서는 최종 합격 구직자에게 축하 해피콜 서비스를 제공하고 불합격되더라도 맞춤형 취업 관련 정보를 계속 제공하는 등 계속해서 도움을 주기로 했다.

또 면접을 앞둔 구직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면접 정장 대여’의 대여 횟수를 늘리고 접근 용이성을 확대한다.

올해부터 연간 대여 횟수를 기존 3회에서 5회로 늘리고 근거리인 화성시 병점 소재 정장 대여업체 1곳을 추가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자는 오산시에 주소를 두고, 고용노동부 워크넷에 구직 등록이 돼있는 19세~39세 청년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청년 면접합격 응원세트는 경기도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이나 면접 컨설팅 및 취업아카데미는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 블로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031-8036-8045)이나 오산시 지역경제과 청년정책팀(031-8036-757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