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출판기념회 홍보 포스터.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출판기념회 홍보 포스터.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오는 6월1일 치러지는 민선8기 수원특례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조석환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이 오는 13일 오후 1~5시 아주대학교 연암관 대강당에서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이날 저서 ‘수원서 희망 찾고, 수원서 땀에 젖고’의 출판기념회는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 하기 위해 워킹스루(walking thru)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서에는 조 의장의 유년 시절과 정치에 입문하게 된 계기 및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쌓은 성과와 소회가 담겨있다. 그리고 젊은 수원을 더 젊게 만들기 위해 조 의장이 구상한 ‘청년특별시 수원’ , ‘글로벌 도시 수원’건설에 대한 비전도 소개돼 있다.

▲청년 일자리·주거안정 책임제 ▲유네스코 ‘문화산업창조센터’유치 ▲국제사회적경제협의회(GSEF) 유치 ▲기업 본사·연구소 유치 ▲공공기관 이전 용지의 역세권 결합 등이 그것이다.

조 의장은 “수원의 청년이 수원에서 일자리를 찾고 전국의 청년들이 수원으로 몰려들도록 청년중심특례시 조성을 시정목표 맨 앞에 배치하겠다”며 “이번 출판기념회에서 아무도 가보지 않은 수원특례시의 길을 가기 위한 새로운 변화와 강력한 혁신의 성장동력을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석환 의장은 수원 출신으로 매원초와 권선중, 유신고, 아주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한 뒤 동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와 행정학 박사를 수료했다. 지난해부터 전국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장직을 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