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도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졸업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수원시)
17일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도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졸업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도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졸업식’을 갖고, 졸업생 44명을 배출했다.

졸업생은 미래농업과 20명, 발효가공과 24명이다. 성적우수자 4명에게는 상장이 수여됐다.

‘수원시 시민농업대학’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해 농업인들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은 미래농업과, 발효가공과 등 2개 과정이 있다.

지난 4월 19일 입학식 이후 8월 17일까지 총 15회 과정(주 1회)의 교육이 진행됐다.

미래농업과에서는 △미래농업의 진로‧대응방안 △드론의 이해 및 농업 활용 △육묘 사례 △스마트팜 이해 △신소득 작물의 종류 및 재배기술 등을 교육했다.

발효가공과에서는 △발효의 정의와 이해 △전통주 이해 및 실습 △된장‧고추장‧김치‧젓갈류 등의 제조원리(이론) 등 이론 교육과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수업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