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가운데)이 조암시장을 방문, 상인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가운데)이 조암시장을 방문, 상인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화성시)

[수원일보=이수원 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은 설 명절을 맞아 8일 조암시장(4·9일장)을 방문해 민생 경제를 살폈다.  

조암시장은 우정읍에 위치한 화성시 주요 전통시장 중 하나로,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를 제공하며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방문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정 시장은 시장 상인 및 방문객들과 대화를 통해 명절을 앞두고 겪는 어려움과 고충을 듣는 한편 전통시장 화재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당부했다.

또 화성소방서 안전특별점검단과 함께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시장 내 비상소화장치, 화재감지기 시스템 등 화재 예방 시설을 점검하고 시장 상인들에게 화재 예방 교육 및 화재발생 시 피해 최소화 방법에 대해 중점 안내했다.

정 시장은 “최근 전통시장에서 발생한 화재 사건들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환경을 조성해 지역사회의 활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전통시장을 더욱 활성화하고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책을 발굴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에는 조암시장을 비롯, 궁평항해오름수산시장, 남양시장, 발안만세시장, 사강시장 등 5개 전통시장이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