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시설관리공단이 발간한 고객응대 절차를 기술한 '행복+매뉴얼'.
수원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석 이하 공단)이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고객응대 절차를 기술한 ‘행복+매뉴얼’을 발간했다.

매뉴얼은 공단의 미래상, 고객서비스 실천 예절, 시설운영 및 이용요금, 재난단계별 조치사항 등이 수록돼 있어 공단 직원의 고객서비스 지침서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전화 고객 응대 관련 기본예절 및 상황별 응대 멘트, 공단에서 운영중인 사업장(공영주차장, 거주자우선주차, 연화장, 화산체육공원, 구민회관, 종합운동장, 재가지원센터)의 특성에 맞는 고객응대, 대화예절, 불만처리 기법 등 주요 내용을 사례와 삽화 등과 함께 수록돼 있어 현장감을 더해 준다.

또한 재난 단계별 조치사항 및 비상연락망을 수록해 어떠한 재난 및 비상시에도 발 빠르게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안전 시스템을 구축해 전 직원이 전사적으로 공유 할 수 있도록 수록돼 있다.

임병석 이사장은“공단에서 운영 중인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이 한 치의 불편함 없는 서비스와 안전한 시설을 운영해 행복한 내일을 만들 수 있도록 직원 모두와 공유하여 시민의 사랑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