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는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을 통해 ‘2012 쉽게 보는 입시’ 특강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강남인강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키자는 취지로 2006년 4월 개국하여, 현재 누적회원 137만 2천명에 이른다.

이번 특강은 입시정보가 전혀 없는 수험생들에겐 기존 입시설명회의 내용이 어렵고 복잡할 수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홈페이지(http://edu.ingang.go.rk)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특강은 총5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시용어 해설, 대입 주요 변화, 수시전형 이해하기, 입학사정관제 알기, 정시 전형 이해하기를 알기 쉽게 풀이했다.

가장 기초적인 입시용어부터 설명하고 있어, 지방 중소도시에 거주하거나 실업계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수험생, 검정고시로 대학을 준비하는 수험생 등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 뒤늦게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주부나 군인 등 늦깎이 수험생들도 눈여겨 볼만하다.

특강은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없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강남구 관계자는 “복잡한 대학입시를 아주 쉽게 설명하고 있어, 입시정보가 부족한 수험생들에게 좋은 대입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