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화성·오산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수원 연화장 사용료 감면 혜택을 시작하면서 사용건수가 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수원시는 지난해 12월 29일부터 화성시와 오산시 주민이 사망해 수원 연화장을 사용할 경우 타 지역 거주자보다 사용료를 50% 감면하고 있으며, 시행 6개월이 지난 현재 오산시민의 이용률은 작년 대비 156%, 화성시민의 이용율은 4% 증가했다고 밝혔다.

화성시민보다 오산시민의 이용률이 크게 증가한 것은 편리한 접근성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시 관계자는 말했다.

수원연화장은 2001년 수원시 하동 일대 부지 5만3355㎡, 연면적 1만8066㎡로 개장됐고, 화장장과 추모의 집, 그리고 장례식장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2011년 6월 말 현재 1일 평균 32건 화장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 가운데 화성·오산시민 이용건수는 10%에 이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연화장 개장 뒤 화장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도 일일 화장건수를 초과하면서까지 화성시와 오산시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연화장 사용료를 감면하고 있다"며 "이는 정서적으로 하나인 수원, 화성, 오산 사이의 우호증진에 기여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