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수도권서부본부는 ‘서편제-진도 아리랑 노래·문학여행’ 상품을 출시하고 내달 1일부터 운영한다.

‘서편제-진도아리랑 노래·문학여행’ 상품은 영화 '서편제'의 촬영지인 슬로우시티 청산도를 둘러보며 섬에 울려 퍼지는 진도아리랑 체험을 통해 느림의 행복과 우리민족의 정서 한을 느낄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2013년 청산도슬로우걷기 축제 기간(4.1~4.30) 중에는 서편제 영화를 재연한 진도 아리랑 공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진도 영등축제(신비의 바닷길 축제, 4.25~4.28) 중에는 아리랑 등 다양한 전통 문화와 바다사이로 열리는 길 걷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13.4.20~10.20) 기간 중에는 순천만 일원에서 펼쳐지는 국제정원박람회를 관람할 수 있다.  

이유경 수도권서부본부장은 “정선 아리랑 노래․문학여행” 상품에 이어 출시된 “서편제-진도 아리랑 노래․문학여행” 상품이 더욱 활성화 되어 우리의 문화유산인 아리랑을 널리 알리는 대표적인 기차여행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여행상품은 1박2일 무궁화와 KTX 상품 2가지가 있고, 진도 영등축제기간(4.25~4.28)중에만 판매되는 무박2일 상품이 있다. 코레일 홈페이지나 여행상담센터에 문의하면 여행상품별 세부일정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