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집행위원장 조재현)가 청소년들에게 다큐멘터리 제작 경험의 기회를 마련하고, 우수한 청소년 다큐멘터리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DMZ Docs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워크샵은 ▲고양영상미디어센터,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교하도서관, ▲부천시민미디어센터, ▲성남미디어센터, ▲수원영상미디어센터 등 6개 기관별로 4월부터 8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교육기관이 있는 6개 지역 청소년이다.

참가자들은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수업, 6개 지역의 참가자가 함께 하는 두 차례의 캠프,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한 편의 다큐멘터리를 완성하게 되며, 완성된 수료작은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에서 특별 상영될 예정이다.

신청은 3월 중 고양, 광명, 교하(파주), 부천, 성남, 수원 6개 지역별 미디어센터 및 청소년 유관 기관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을 통해 워크숍 참가자를 선발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작품 공모 일정, 출품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영화제 홈페이지(www.dmzdocs.com) 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영화제 콘텐츠교육지원팀(032-623-8037 docsforedu@dmzdocs.com)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