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지난 1일 도내 중소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지원할 '경기비즈니스센터(GBC)'를 베트남 호찌민에 열었다.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중국·베트남 방문에 나선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이날 오후(현지시간) 호찌민시 제1구역 다이아몬드 플라자 9층에서 '경기비즈니스센터(GBC) 호찌민 사무소 개소식'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박노완 호찌민 총영사, 박상협 KOTRA 관장, 한동희 호찌민 한인상공인연합회장, 손영일 World OKTA 호찌민 회장 등이 참석했다.

106㎡ 규모의 호찌민 GBC는 소장을 포함한 3명의 직원이 상주하며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대행, 해외네트워크 등을 지원한다.

특히 오는 11월 22일과 23일 도내 80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시회와 1대 1 맞춤형 상담회를 결합한 'G-FAIR(대한민국 우수상품전) 호찌민'을 운영한다.

도에 따르면 호찌민시에는 한국기업 2천400개가 진출한 것으로 파악된다.

남 지사는 개소식에서 "베트남은 지난해 경기도의 3위 수출국으로 연평균 6.6%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는 인구 9천만명 규모의 대형시장"이라며 "호찌민 GBC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 많은 도내 중소기업이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