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24일부터 26일까지 광저우 바오리 국제무역 전시관에서 개최되는 '광저우 국제 의료관광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 참가는 태국이나 싱가폴로 향하는 중국 환자의 경기도 유치를 위한 것으로 분당서울대병원,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샘병원, 고려대학교안산병원, 오킴스피부과, 경기메디투어센터가 참여한다.

경기도는 박람회 기간 동안 개별적인 의료상담 뿐만 아니라 중국 환자유치 에이전시와 참가병원을 대상으로 1:1 비즈니스 상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해 경기도를 가장 많이 찾은 외국인환자는 중국인으로 전년 대비 130% 증가한 19,935명이었다.

도는 진료과목도 성형·피부 중심에서 중증질환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향후 중국 환자유치 전망을 밝게 보고 있다.

경기도는 이밖에도 광저우 박람회 참가 기간 동안에 광둥성 위생 및 가족계획위원회를 방문해 의료인 연수 등 보건의료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도는 보건환경연구원, 경기도감염병관리본부 관계자와 함께 광둥성 질병예방통제센터(CDC)를 방문해 양 지역 간 ‘감염병 관리 공동 대응체계 구축 방안’에 대해 협의한다.

이번 방문은 지난 4월 경기도의회 광둥성 친선연맹 연수단(회장 박근철)이 광둥성 질병예방통제센터와 1차 협의를 진행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