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21일 오후 사일륙홀에서 교육청, 학부모, 시민단체, 공·사립유치원, 식재료공급업체 등 이해 관계자 대표 40여 명이 참여하는 학교급식 및 유아 분야 '경기교육 투명사회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앞서 이재정 교육감은 "아직도 부패는 관행이라는 이름으로 남아 우리사회를 병들게 하고 있다. 미래 사회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기관의 청렴성과 책임성은 다른 모든 분야의 역할 모델이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학교급식 분야 협약문에는 ▲부패방지와 투명성 제고를 위한 종합대책 수립 ▲학부모의 급식 참여 활성화 및 교육 지원 ▲안전한 식재료 공급을 위한 노력 등을 담았다.

유야 분야 협약문에는 ▲유치원 교재·교구 예산 낭비요인 사전 방지 ▲교육과정 운영 정상화를 위한 노력 ▲투명성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한 회계 교육 강화와 같은 내용이 포함됐다.

도교육청 교육급식과와 유아교육과는 협약 준비를 위해 지난 5월부터 TF팀 및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각 분야 이해당사와 간담회를 개최·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지난 11월에는 학교, 업체, 학부모,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공개토론회를 통해 최종 검토를 거쳐 협약문을 가다듬었다.

한편, 도교육청은 2017년도에는 투명사회 협약을 운동부, 사학, 방과후학교, 시설공사 분야로 확대해 투명한 경기혁신교육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