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의정부고용복지센터, 의정부시,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한국소공인진흥협회가 공동 주관한 '2017 의정부 중소기업 채용박람회'가 지난 20일 마무리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행사 당일 눈이 오는 악천후에도 불구하고 구직자 3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벽지, ㈜디에스아이씨 등 경기북부 우수 중소기업 30개사가 현장면접을 하여 제조 분야 등에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청∙장년층이 취업의 문을 두드리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구직자 340여명의 참여하고 그 중 190여명이 현장면접을 보았기에 경기북부지역 취업난 해소에도 어느 정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현장에서 참여자들이 바로 입사 지원할 수 있도록 이력서 무료 사진촬영과 이력서·면접 컨설팅을 운영하였으며, 관내 취업지원기관의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 홍보 및 타로카드 등의 부스를 운영하여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 이후에도 참가기업의 채용결과를 파악하여 미충원 구인수요에 대한 적합한 구직자를 추천하고 채용되지 못한 구직자들에 대해서도 지자체 일자리센터와 연계한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를 최우선으로 하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