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맛집과 놀거리가 가득한 광화문. 실제, 광화문역을 중심으로 경복궁과 덕수궁, 경희궁 등의 명소들부터 다양한 맛집들이 모여 있는 광화문 일대는 서울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도심 속 나들이 지역으로 유명하다.

또한, 인사동과 서대문 사이에 위치한 지리적인 특성과 종각역과 서울시청역과도 인접한 교통의 이점까지 갖고 있어, 평소 광화문에는 다양한 맛집과 놀거리를 즐기기 위한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주목 받는 것은 바로 맛집. 만약, 친구와 연인 혹은 가족들과 함께 광화문의 매력을 만끽할 계획이라면, 외식 코스는 방문하기 전 체크해 봐야 할 필수 사항이다. 실제, 광화문에는 워낙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한 만큼 평범한 메뉴들 보다는 설레임을 자극하는 특색있는 맛집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심지어,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진정한 맛집을 찾기 위해 광화문 맛집 저렴, 세종문화회관 근처 맛집 등의 신조어까지 나타나는 것을 보면 높아진 눈높이를 짐작할 수 있다.

광화문의 수 많은 맛집들 중 최근 주목받는 트렌드는 ‘비쥬얼 맛집’이다. 맛은 물론 보는 맛까지 충족시키는 ‘비쥬얼 맛집’은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의 여성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서울 파이낸스 센터에 위치한 맛집 ‘샤이바나’는 미국 남부 가정식이라는 독특한 컨셉과 화려한 비쥬얼의 음식들로 최근 줄을 서서 먹어야 할 만큼 큰 인기를 끄는 곳이다.

실제, 치즈 끝판왕이라 불리는 ‘맥앤치즈’부터 피자를 연상케 하는 ‘루이스 치즈 스파게티’ 등 화려한 비쥬얼의 음식들을 제공하는 이 곳은 보다 특별한 광화문 맛집을 찾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최근 각종 SNS에서도 이슈를 일으킨 바 있다. 또한, 해당 광화문 파스타 맛집은 풍성한 양 대비 가격은 저렴해 광화문 데이트코스 및 서울시청역 맛집을 찾는 사람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