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6월 20일 지역 내 복합적인 욕구와 문제를 가진 위기가구의 문제해결을 위한 솔루션회의를 개최했다.

솔루션위원회는 사회복지·정신보건·의료기관 등 전문가 20명으로 구성 된 고난이도 사례의 문제해결을 위한 자문기구로서 이날 회의는 의뢰 된 사례와 관련 된 전문기관의 솔루션위원 8명을 비롯한 공공부문의 담당자 및 사례관리 실무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솔루션위원회에 의뢰 된 사례는 자녀의 중증질환으로 인한 경제, 교육, 정서 등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로서 송산2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 발굴해 상담이 진행되고 있으며 다각적이고 전문적인 접근이 필요한 사례로 분류되어 솔루션위원회에 의뢰 되었다.

의정부시는 이번 솔루션 회의에서 논의 된 민간 의료비 지원, 특수교육 지원 서비스 등 다각적인 접근 및 실효성 있는 개입 방안에 대하여 대상가구가 위기를 극복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 하는 데 초점을 맞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한편 의정부시는 2017년 4월 3일자 읍면동 중심 복지전달체계 개편을 내용으로 하는 읍면동 복지허브화를 전면 실시함에 따라 권역동(흥선동, 호원2동, 신곡1동, 송산2동)과 기본동(가능1동)에 맞춤형복지팀을 신설해 찾아가는 상담, 맞춤형 서비스 연계, 민관협력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