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더워진 날씨 탓에 실내 데이트를 즐기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많아지고 있다. 특히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은 상시 다채로운 공연들로 더위를 피해 실내 데이트하는 커플과 가족 단위의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서울 실내 데이트 장소이다. 특히 지난 16일부터 이곳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리고 있는 ‘뮤지컬 마타하리’는 매회 공연마다 높은 예매율을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이다.

뮤지컬 마타하리는 제1차 세계대전 중 이중 스파이 혐의로 프랑스 당국에 체포돼 총살 당한 아름다운 무희 마타하리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관능적인 춤과 신비로운 외모로 파리 물랑루즈에서 사랑받는 무희였던 그녀의 드라마틱한 삶과 프랭크 와일드혼의 격정적이고 아름다운 음악, 20세기 초 화려한 파리를 재현한 무대와 함께 마타하리가 왜 스파이가 될수밖에 없었는지등 초연 당시 설득력이 약했던 드라마 부분이 강화된 스토리로 매회 공연마다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이번 여름 놓칠 수 없는 인기 뮤지컬이다.

이러한 뮤지컬 관람 전 후 분위기 있는 세종문화회관 맛집 방문을 통해 공연의 즐거움을 더욱 느낄 수 있다. 공연이 열리는 세종문화회관 지하 1층에 위치한 광화문 아띠는 설가온(한정식), 라피아짜(이탈리안), 친니(중식당) 등 6개 매장으로 구성된 식당가이며, 대극장과 연결된 전용 엘리베이터를 통해 이동이 용이해 공연 전 후 분위기 있는 식사를 계획하는 관람객들의 방문이 많다.

고급스러움 속 가성비 메뉴로 인기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피아짜’
이색 광화문 파스타 맛집으로 인기있는 라피아짜는 5성급 호텔출신 쉐프의 고급 파스타와 프리미엄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 이곳의 인기 메뉴인 전복구이 파스타는 당일 수급한 신선한 완도 전복과 10여가지 재료로 48시간 끓여낸 특제 소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해 소위 ‘광화문 명물 전복구이 파스타’로 불리며 SNS에서 화제가 되었다. 가성비 메뉴로 인기가 많은 이곳은 세종문화회관 근처 맛집을 찾는 커플들의 데이트코스나 직장인들의 소개팅 장소로도 인기있는 광화문 레스토랑이다.

넓고 고급스러운 룸에서 즐기는 한식 코스를 찾는다면 서울 3대 한정식 ‘설가온’
30년 한식 장인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이곳은 단독룸 14개와 120명까지 수용 가능한 연회장을 갖춰 상견례, 돌잔치 외에 각종 회식, 비즈니스 모임으로 제격이다. 이곳은 모듬회, 장어구이, 대하요리, 전복찜 등 계절 변화에 따른 제철 요리가 가미된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전통죽부터 시작해 계절 초회, 전유화, 잡채, 계절탕 등 총 13개 메뉴로 구성된 특선 요리는 구성 대비 가격이 저렴하다는 평이다. 알찬 특선 코스와 함께 가격 부담없이 데이트 중 커플, 가족 단위로 들리기 좋은 광화문 한정식 맛집이다.

중독성 있는 맛과 독특한 비쥬얼의 이색 중국 전통 요리 ‘광화문 친니’
광화문 중식당 친니의 인기 메뉴인 황제 짬뽕은 매일 소량만 반죽, 파스타면을 연상케 하는 탱탱하고 쫄깃한 면과 함께 독특한 비주얼과 진하고 깊은 맛의 이색적인 국물 맛으로 소위 ‘마약 짬뽕’으로 불리며 이곳을 방문하는 20~30대 여성들에 특히 인기다. 고급 중국 요리 코스를 2만원대로 즐길 수 있어 평소 먹기 힘든 특별한 중국 전통 요리를 찾는 마니아들 사이들이 많이 찾는 광화문역 맛집이다.

공연 전 커피 한잔의 여유 ‘광화문 네스카페’
광화문 네스카페는 세종문화회관 지하에 위치해 공연입장까지 여유롭게 들릴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 특히 뮤지컬 마타하리 공연 당일 티켓 또는 티켓 구매에 관한 문자나 예약 번호 제시 시 할인된 가격에 커피와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