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유재원) 에코스포츠센터는 무더워지는 여름에 물놀이 이용객이 급증할 것으로 판단하여 에코스포츠센터를 이용하는 성인 그리고 초등학생 유아까지 모든 연령이 참여 가능한 안전한 물놀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을 도모하고 위기사항에 직면했을 때 자기 생명보호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물놀이 예방 교육을 진행하여 개인의 위기 상황에 적응 할 수 있도록 하고자, 성인부터 유아까지 심폐소생술, 도구를 이용한 구조법, 바지부이 만들기 등 남을 살리고 자신도 살 수 있는 교육과정을 이용객 중 약 100명이 교육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익수자 발생 시 누구나 대체 할 수 있는 응급구조 방법과 심폐소생술 실습, 실내에 비치돼 있는 자동제세동기의 사용방법을 교육했다.

에코스포츠센터는 폐기물 소각시설의 폐열을 이용해 냉·난방을 해결하는 등 친환경 주민편익시설로서 06시부터 20시30분까지 정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일일이용객수 약 900명이 이용하고 있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모든 이용객들에게 교육을 하는 것은 어려움은 있었으나, 점차적으로 확대하여 모든 이용객들이 안전한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교육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