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말고사 시즌과 함께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자녀의 성적에 대해 걱정하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 1학기 공부를 마무리하고 다가올 2학기를 준비하는 시점에서 학기 초보다 마음이 조급해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특히,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걱정은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실제로, 여름방학은 지난 학습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임과 동시에 향후 내신과 수능을 위한 선행학습을 준비하기에도 적절한 시기다. 따라서, 휴식은 뒤로하고 성적향상을 위한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쉽게 지치는 더운 날씨와 휴가 시즌이 겹치며 학업에 집중하기가 좀처럼 어려운 시기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여름방학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하는 것이 좋을까. 먼저 적절한 운동이다. 미국 하버드대 의대 임상정신과의 존 레이티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체육 시간 후 과학과 수학을 공부하게 했더니 학생들의 성적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정기적이고 체력에 맞는 운동은 학습효율은 물론 생활태도와 성격을 개선하는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자신의 최대 심박수의 80~90%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강도로, 일주일에 4~5회를 규칙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좋다. 다만, 타인에 의해 억지로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심한 스트레스가 되므로 자발적으로 운동해야 함을 염두에 둬야 한다. 

이와 함께 체력과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배가 총명탕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기존 총명탕보다 효능이 배가된 총명탕으로, 기존 총명탕이 단순히 두뇌에 영양응 공급해 기억력을 상승시켜 준데 그쳤다면, 배가 총명탕은 개인 체질별로 한약을 조제해 체질과 증상에 맞는 약재, 용량 조절을 통해 기존의 총명탕보다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백복령, 석창포, 감초, 인삼 등의 약초로 만들어져 뇌 속 신경 물질인 도파민과 세로토닌 강화를 돕는 동시에, 이를 통해 집중력 향상과 심신 불안 해소, 체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브레인리더한의원 설재현 원장은 “배가 총명탕은 인체에 무해한 한방 생약처방으로 기억과 관련된 신경 전달 물질을 조절해 집중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며, “또한, 정서와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을 주는 만큼, 올여름 성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배가 총명탕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