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특성화고 졸업(예정)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7. 우수중소기업초청 채용박람회 JOB을 7월13일 의정부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의정부공업고등학교가 주관하고 의정부시, 양주시, 포천시가 공동 주최한 우수중소기업초청 채용박람회는 경기북부 우수기업 46개사와 500여명의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지방중소기업청 경기북부사무소,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북부지부, 경기북부상공회의소, 고용노동부 의정부고용노동지청 등 유관기관이 학생들의 일자리 발굴 및 취업지원의 뜻을 모아 함께 참여했으며, 지문적성검사, 비즈쿨, 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관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이날 채용관에서는 460명이 면접에 참여했으며, 현장면접과 추후 재면접을 통해 200여명이 채용될 예정이다.

차명순 재정경제국장은 “학생들은 우수기업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기업들은 회사를 제대로 알리고 소개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학생들과 기업인 모두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적극 노력하 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