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에서는 나눔 문화 확산과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2017년도 상반기 착한식당 모집 신청을 받아 지난 5일 관련부서 등 심의를 거쳐 45개 업소에 대한 착한식당 선정을 완료했다.

특히 동두천시에서는 착한식당 참여 확대를 위하여 자격요건을 완화하여 새로이 13개 업소가 새로이 착한식당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동두천시에는 기존 착한식당 중 폐업·철회 의사를 밝혀 지정이 취소된 3개 업소를 제외한 32개 기존업소와 신규업소 13개 등 총 45개 업소의 착한식당이 운영된다.

신규 선정업소에는 카페모넬로, 궁중떡집, 복돈이야, 서울우유 생연대리점, 본가 신촌설렁탕, 파리바게뜨 생연점, 연천분식, 콜리봉봉, 뚜레쥬르, 사천골, 사천옹기칼국수, 산채식당, 소띠돈띠 횡성생고기 등 13개 업소가 새로이 착한식당으로 선정되었으며,

기존에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업소 중에서는 풍천민물장어 드림하우스, 춘천‘S 닭갈비, 슈에뜨베이커리, 중화각, 답십리한방약오리식당, 동동갈비, 서울식품, 황해떡집, 함지박찹쌀순대국, 빨간풍차제과점, 만리향, 이담양평해장국, 김밥천국, 한촌설렁탕 동두천점, 문소반, 거북이과자점, 육꼬집, 아리랑갈비, 야미앤바베쿡스, 인비토, 유경참나무장작구이, 경회루, 우림축산식당, 소담골, 금촌식당, 강변고기마을 등 32개 업소가 재선정되었다.

신규 선정업소에는 착한식당 지정서와 안내 표찰이 전달되며, 기부가액에 대하여 매월 기부금영수처리 되어 소득공제 혜택 등이 주어진다.

동두천시에는 나눔 문화 확산과 착한식당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포상 등 시책을 통하여 참여 업소에 대한 사기진작과 격려도 추진할 방침이다.

「봉사하는 착한식당」은 2012년에 시작되어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기타 저소득층 독거노인, 장애 등 복지취약계층에게 매월 정기적으로 무료 식사와 반찬 등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