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가 스펙이 되는 세상에서 여성이라면 누구나 높은 굽의 하이힐을 신고 곧은 다리를 뽐내며 자신 있게 거리를 활보하고 싶은 게 인지상정이다. 하지만 그 뒤에는 발, 관절, 척추 등에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의 위험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발은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린다. 기립해서 다니는 사람인지라 심장에서 나오는 혈액이 온몸을 흘러 중력의 힘으로 내려오면 가장 말단의 혈관이 있는 발에서 얼마나 효율적으로 혈액을 되돌려주는지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하이힐처럼 볼이 좁고 굽이 높은 신발을 자주 신으면 혈액순환을 감당하는 내재근육들이 눌리게 되고, 오래 지속되면 조금씩 섬유성 노화가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말단에서 올라오는 혈액이 감소하여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종아리 근육이 뭉치거나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된다. 이런 증상이 만성적으로 진행될 경우 정맥류 등의 혈관 질환이 유발될 수도 있다.

이에 발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평소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일상 가운데 족욕을 하거나 오일을 발라 종아리 근육과 발마사지 등을 병행해 주면 도움이 된다. 평소 애인이나 아내가 하이힐을 자주 신는다면 깜짝 선물로 힐링 겸 커플 마사지를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강남 삼성동에서 가볼만한 마사지샵으로 ‘구동명 쾌유마사지 삼성점’을 들 수 있다.

구동명 쾌유마사지 삼성동점은 품격 높은 인테리어에 미니 Bar, 족욕실, 샤워실 등을 두루 갖추고 있어 고급 호텔 마사지샵 못지 않은 분위기가 난다. 1인룸, 커플룸, 단체룸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커플 데이트 코스는 물론 단체나 개인의 힐링을 위한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그 중 쾌유 커플 마사지 프로그램은 쾌유 수기요법을 기본으로 아로마 발마사지, 등 경락, 아로마 등경락 등 쾌유 마사지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있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커플이 70~100분간 둘만의 아늑한 커플 룸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로마 족욕부터 전신 마사지 관리를 받게 된다. 강남 삼성동 인근에서 힐링을 위한 마사지 관리 겸 데이트를 즐기길 원하는 커플에게 추천할 만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