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경제 활동 인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부부 모두 경제활동을 하는 맞벌이부부의 증가와 핵가족화로 인해 보호자 없이 낮 시간을 홀로 보내야 하는 아이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아이들은 각종 안전사고와 강력범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이들을 보호할 제도 마련이 시급해 보인다.

방과후지도사는 위와 같이 오후시간 홀로 방치된 아이들을 돌보는 역할을 담당한다. 정규수업 후방과후지도사는 놀이를 통한 학습과 시청각 교육, 감성 발달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아이들을 보호하고 돌보며, 때로는 아동과 청소년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역할도 맡는다. 학교뿐만 아니라 사회복지관, 문화센터 등에서도 방과후지도사의 필요성이 늘고 있다.

이에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무료수강과 취득이 가능한 방과후지도과정을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등 13개 항목으로 세분화시켜 개설해 수강생들이 원하는 방과후지도사 민간자격증 과정을 취득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한교진은 방과후지도사를 비롯, 화재예방안전교육지도사, 소프트웨어지도사 등 47종에 달하는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 또한 무료로 진행 중이다.

사회적 약자인 노인과 아동을 대상으로 상담 해주는 심리상담사 또한 사회적 수요가 많은 직종이다.

고령화사회로의 진입과 저출산 문제로 인해 부양 받을 가족이 없는 독거노인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노인들은 심리적인 스트레스와 불안감으로 빈곤한 삶을 살며 아동들과 마찬가지로 각종 범죄와 불법행위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한교진에서는 총 16종 항목의 상담지도사 수업을 통해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교진은 내담자들이 수준 높은 상담을 받을 수 있게 심리상담사의 전문과정 민간자격증 수업을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연령별로 개설하여 수강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밖에도 민간자격증 전문교육기관 한교진은 모든 민간자격증의 취득 시험 규제를 완화해 2급 취득 시험 응시 후 바로 1급 응시가 가능하다.

한교진은 일과시간이 부족한 주부들이나 직장인들을 위해 모든 강의를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어 직장인이나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PC와 스마트폰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한교진에서 무료수강 혜택을 받으려면 한국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