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발달에 따라 ‘디지털 치매’라는 부작용을 앓고 있다. 누구라도 나이를 먹으면 뇌세포가 노화되지만, 뇌의 노화를 더욱 부추기는 요소는 바로 잘못된 생활 습관이다. 흡연과 음주, 편식, 디지털 기기에 대한 과도한 의존 등 일상 속에서 무심코 해왔던 행동들이 뇌의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뇌의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생활 속 뇌 안티에이징 방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억력 감퇴를 막기 위해서는 먼저 새로운 언어를 익히고, 악기를 배우거나 독서를 하고 글을 쓰는 등 뇌를 활성화시키는 활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뇌에 매일 신선한 자극을 주는 것이다.

새로운 이름이나 전화번호를 외우고 노래를 외워서 부르는 등의 활동 역시 기억력을 관장하는 뇌 속 해마를 활성화시켜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또한 규칙적이고 가벼운 운동은 혈류의 순환을 촉진해 뇌세포의 건강을 강화시킨다.

기억력에 도움이 되거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충분히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특히 두뇌에 영양공급을 하는 오메가3효능 때문에 오메가3가 풍부한 연어, 고등어, 참치, 들기름, 견과류 등을 충분히 섭취하면 좋다.

하지만 음식만으로 오메가3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하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어 오메가3 복용법으로 영양제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기억력 개선을 위한 오메가3 고르는법은 여러 가지 있는데 우선 EPA 및 DHA 함유유지 제품인지, 함유유지 형태와 추출방식은 무엇인지, 원료는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유유제약 출시 ‘퓨어알티지오메가3’는 EPA 및 DHA 함유유지 제품으로, 자연의 분자형태와 유사하게 복원된 rTG오메가3 형태라 흡수와 생체이용이 용이하고 불순물과 포화지방이 적다. GMP 인증 시설에서 과도한 열,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순도 높은 오메가3를 정제했으며 페루와 칠레의 소형 어종 유래원료 사용하여 중금속 위험이 낮기 때문에 남녀노소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다.

해당제품이 알티지 오메가3 추천 제품들 중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불포화지방산의 산패를 막는 비타민E를 11mg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타민E는 항산화작용을 통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지방이 함유된 음식과 함께 섭취할 때 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오메가3효과를 더 할 수 있는 좋은 성분이다.

관계자는 “개별포장으로 위생적이고, 식물성 캡슐을 사용한 소형 캡슐이기 때문에 복용에 부담이 없다”며 “퓨어알티지오메가3는 기억력 개선은 물론 혈행 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 영양제나 부모님 선물로도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