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KBS 2TV '황금빛 내 인생')

배우 박시후를 향한 대중의 관심이 뜨겁다.

2일 첫 방송된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에서 재벌 3세 최도경(박시후 분)은 그룹 후계자 경영 수업을 무리 없이 소화하며 모든 회사 직원의 인정을 받은 반면, 친절한 모습이 독으로 작용해 게이라는 오해를 받아 보는 이를 폭소케 했다.

이날 지상파 복귀에 성공한 박시후가 해성그룹 외아들 최도경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젠틀한 이미지를 거침없이 뽐낸 가운데 그가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호소한 자신의 완벽한 이미지에 대한 부담감이 눈길을 끈다.

당시 그는 "드라마에서 부드러운 이미지를 많이 보여줬다. 백마 탄 왕자 같은 역을 주로 했는데 확 다른 모습을 찾고 있다. 팬분들도 기대하지만 나 역시 기대가 된다"라며 "데뷔 때부터 이중적인 이미지의 캐릭터를 연기해 보고 싶었다"라고 배우 활동의 목표를 고백했다.

이어 "내가 연기한 모습들 중 좋은 면만을 보고 기대를 품은 채 다가오는 사람들이 부담이 된 적도 있다. 나에 대해 잘 보여주지 않으니 오해를 사기도 했다.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이지만 '오래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사람에겐 다 보여주는 편이다"라고 털어놓기도 했다.

드라마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7시 55분 방송.

최소영 기자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